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트럼프 관련 스팩 SPAC 350% 급등,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한 스팩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번에 논란의 중심이 된 SPAC(스팩)은

DWAC (Digital World Acquisition Corp.) 입니다.

 

미국 시간으로 2021년 10월 21일 DWAC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업을 인수하여 상장 시킨다고 발표하였고,

이 날 주가는 357%나 폭등하였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보통 스팩 주들은 $10에서 머무는 것이 보통인데

이 날 DWAC의 주가는 $35.54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진짜 미국 개미들 대단하네요 ㅎㄷㄷ)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새로운 기업

Trump Media & Technology Group

인수하기로 결정한 DWAC의 주가

상승은 얼마 전에 있었던 GameStop 사건을

상기시키기도 하네요 ㅎㅎ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항상 대부분의 언론사들이

진실을 감추려고 하고 있고

본인들의 입맛에 맞는 기사만 내보내고 있다고

강력하게 규탄하기로 유명했습니다.

 

그러한 트럼프 대통령이

"TRUTH Social" 이라는

플랫폼을 론칭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계정 정지를 먹은 상태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트럼프 전 대통령은 "빅테크"들의

횡포에서부터 자유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하였습니다.

 

(판이 정말 재미있게 돌아가네요)

 

이분은 대통령이 아니신데도

아직도 엄청난 이슈를 몰고 다니시네요 ㅋㅋ

 

이쯤에서 이러한 이슈와 관련해서는

Reddit (레딧)에 올라온 댓글들과

포스팅을 읽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너의 정치 견해가 어떠하든지 이 주식은

완전 날라갈거야.."

 

정말 지금 레딧에 들어가셔서 DWAC를 검색하시면

엄청난 양의 포스팅과 댓글이 달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네요 ㅋㅋ)


 

오늘 DWAC 폭등과 관련한

간략한 이슈 다루어 보았습니다.

과연 저 기업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감사합니다.